인천 옹진군,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입력 2023년11월03일 18시5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2월 8일까지 신청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에 등록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신청을 오는 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관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농축산 부산물의 재활용·자원화를 촉진하여 환경친화적인 자연순환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원되는 비료의 종류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며, 비료가격의 약80% 가량이 지원된다.


사업 신청은 농지소재지 면사무소에 신청서(면사무소 비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내용이 전년과 동일한 경우 신청서의‘전년 동일’항목에 체크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024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현행화한 후 기한 내에 빠짐없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신청한 유기질비료는 농가별 공급희망시기 등을 감안해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사업 신청자는 내년도 유기질비료를 공급받을 때까지 농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