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소년웹진 무(MOO)’, 청소년 기자 모집

입력 2023년11월08일 17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월 22일까지 신청, 서류·면접 심사로 15명 선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청소년웹진 무(MOO)’에서 활동할 제24기 청소년 기자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웹진 무(MOO)’는 청소년의 생각과 이야기를 반영한다는 의미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직접 기획하고 취재해 제공하는 인천시 대표 웹(Web) 잡지로 2001년 창간했다.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맞춤형 기자 교육 및 워크숍, 방송국 견학 등 다양한 개인 역량 개발의 기회가 제공된다. 사회·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며 또래들과 소통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인천에 거주하는 13세부터 17세까지의 청소년이나 인천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청소년웹진 무(MOO) 홈페이지(http://moo.incheon.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다.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청소년정책과(☎440-2923)로 문의하면 된다.


손미화 인천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청소년웹진 무(MOO) 청소년 기자는 청소년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또래 청소년들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인천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열린 인천 청소년 문화대축제에는 제23기 청소년기자단이 참여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1년간의 활동을 소개하고, 압화 책갈피 만들기 체험을 통해 기자단 홍보활동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