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선학·송도4동에 국공립어린이집 2곳 개원

입력 2023년11월21일 10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학동 국공립아이포레나·송도4동 국공립송도디에트르 어린이집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선학동, 송도4동 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2곳에서 개원식 행사를 열고 새로운 개원을 알렸다. 


이번에 새로 개원하는 어린이집은 송도4동 소재 국공립송도디에트르어린이집(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93)과 선학동 소재 국공립아이포레나어린이집(연수구 넘말로 81) 이다.


이번 개원은 지난 9월 준공한 송도디에트르시그니처뷰, 한화포레나인천연수 공동주택 내 보육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연수구와 공동주택 측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구는 지난 7월 공동주택과의 무상임대차 협약·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의 리모델링 등 개원 준비를 거쳤다.


국공립송도디에트르어린이집은 253㎡ 규모에 정원 45명으로 운영되며, 국공립아이포레나어린이집은 174㎡ 규모로 정원 23명으로 운영된다.


이번 2곳 어린이집이 신규 개원함에 따라, 연수구는 지역 내 총 58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게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이 성공적으로 개원하기까지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보육 기반 확충으로 앞서가는 보육친화도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