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 위한 홍보 펼쳐

입력 2023년11월26일 13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봉화군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제13회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메세코리아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들의 귀농귀촌 정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하는 지자체관과 더불어 친환경 유기농 식품, 제품 및 스마트팜 등 다양한 농업 트렌드 전시관을 운영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풍부한 귀농 기초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봉화군은 농촌활력과 담당 공무원과 귀농 사무장이 참가해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에게 봉화군의 지역 현황과 각종 귀농 지원 정책사업에 대한 정보 및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봉화군의 특색 있는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또한 봉화군에서 추진 중인 두지역살기 기반조성 사업, 전입축하금 지급 등 차별화된 인구 유치 사업과 청량산도립공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 청정하고 수려한 지역 관광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박람회에 방문한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1번지 봉화군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