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별똥별 어린이도서관’ 개관

입력 2023년11월27일 12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최근 개관한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5층에서 운영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16일 문을 연 계양구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5층에서 ‘별똥별 어린이도서관’을 운영한다. 


‘별똥별 어린이도서관’은 ‘서쪽 하늘 아래 반짝이는 효성마을에 별똥별이 떨어진다’는 의미를 담아, 아이들의 마음속에 꿈과 상상력을 품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별똥별 어린이도서관은 유아·어린이 도서 8,100여 권, 성인·청소년 도서 1,200여 권, 영어원서 1,000여 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도서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주요시설은 시골집의 대청마루와 다락을 모티브로 꾸민 아이들을 위한 독서공간, 가족단위 방문자가 함께 편안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한 가족공간, 그리고 열람석과 소규모 강의실을 겸한 다목적 열람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무인 예약대출기를 이용해 24시간 도서를 예약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이용 관련 문의는 계양구립도서관 누리집(www.gygl.go.kr) 또는 별똥별 어린이도서관(☎032-553-46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