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천문화재단, 제7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등록날짜 [ 2023년11월25일 20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 가천문화재단(설립자 이길여, 이사장 윤성태)은 25일 가천박물관에서 제7회 과거시험 ‘등용문(登龍門), 용들이 나르샤’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14일 열린 과거시험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학생들에 대한 시상으로, 총 33명의 수상자 중 대상과 본상을 수상한 10명의 학생과 가족들을 가천박물관으로 초대해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과거시험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시행 이후 3년 만에 진행한 대면행사로 137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과거시험에 걸맞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조선시대 관아 건축을 재현한 인천도호부관아에서 개최해, 전통의 멋을 느끼는 기회도 함께 제공했다. 

 

과거시험 시제는 ‘부모님과 함께 하고 싶은 일’이었다.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하고 싶은 일’로 요리하기, 나무심기, 봉사활동하기, 공연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꼽았으며, 그 중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기’를 주제로 쓴 글이 가장 많았다.

 

여러 우수 작품들 중에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잘 표현한 학생들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4명은 인천광역시장상 신혜담(백운초 5),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김이현(송명초 5), 인천광역시 교육감상 박하율(운서초 5), 가천대학교 총장상 김하영(문학초 6)으로, 상장과 부상을 수여받았다. 최우수상 6명으로 성은조(부곡초 4), 김서우(첨단초 5), 백장현(논곡초 5), 심민관(석천초 5), 이서준(용학초 4), 정예진(예송초 4)이 선정되어 인천향교 전교상, 한국박물관협회장상, 가천문화재단 이사장상을 각각 수여 받았다. 우수상으로 가천박물관장상을 받는 23명에게는 별도로 상장과 부상을 배포할 예정이다.

 

가천문화재단의 윤성태 이사장은 “앞으로도 부모님을 공경하고 가족을 사랑하며 이웃을 위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여,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인재가 되기를” 당부했다. 가천문화재단은 과거시험 재현행사를 보다 확대 ․ 보완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별똥별 어린이도서관’ 개관 (2023-11-27 12:05:45)
인천 강화군, 프로파일러 출신 권일용 강사와 함께하는 '제3회 강화 아카데미' 개최 (2023-11-23 17:39:24)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인천시, 전국 특광역시와 상수...
인천시, 농협은행인천본부와 ...
인천시, 자동차 산업 원·하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