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공공일자리사업 11월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3년11월25일 15시51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추운 날씨에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임태열 부장이 강사로 참여해, 겨울철 근로활동 중 발생한 실제 재해사례들과 올바른 예방법, 재해 발생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산업안전 일반사항에 대한 동영상도 시청하며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안전교육은  4개 공공일자리 사업참여자 152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최근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로 인해 중․장년층 참여자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만큼 근무 전후 충분한 준비운동과 추운 날씨에 적합한 복장, 적절한 휴식 등 주의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 큰 사고는 사소한 실수와 방심에서부터 비롯된다”며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철저한 안전관리로 일자리사업이 사고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동구의회 지순자 부의장은 앞으로 더좋고 더많이  일자리을  만들어 일자리 걱정 없이 다함께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위해 노력하 겟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