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경제 발전 이끈 우수중소기업·기업인 발굴

입력 2023년11월30일 23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인천의 경제 발전을 위해 활약한 57개 기업과 6명의 기업인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으로 선정해, 11월 30일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 시상은 기술력과 잠재력이 뛰어난 우수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중소기업인을 선정해 포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1차 서류평가 및 2차 현지실사를 진행한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평가를 거쳐 우수기업은 △중견성장사다리기업 △비전기업 △유망중소기업, 중소기업인대상은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각각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우수기업 선정 시 ‘산업재해 예방 활동’ 및 ‘사회가치경영(ESG) 활동’을 평가 항목으로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비중을 강화했다.
     

우수기업에는 ▲㈜대림글로벌(대표 서동만) 등 중견성장사다리기업 7개 사 ▲애니모션택㈜(대표 신동혁) 등 비전기업 9개 사 ▲원정밀(대표 이원석) 등 유망중소기업 41개 사 등 총 57개 기업이 선정됐다.


중소기업인대상에는 김성묵 ㈜성일기공 대표이사, 우수상에는 김미경 주식회사 이오에스 대표이사, 오종두 ㈜한라캐스트 대표이사, 장려상에는 김준연 나이프코리아㈜ 대표이사, 전성호 명진실업㈜ 대표이사, 홍성준 제이앤디써키트㈜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소기업인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성묵 ㈜성일기공 대표이사는 30년 넘게 정밀급 커플링을 비롯한 동력전달부품(커넥팅 샤프트, 타이밍 풀리 등) 제조에 힘쓰며, 현재 전 세계 60여 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을 일궈내 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이다.


올해 수상자 중 전성호 명진실업(주) 대표는 중소기업인대상(장려상)과 중견성장사다리기업에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이자차액보전) 우대 지원을 비롯해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 지원사업의 가점부여,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경제 불황에도 선봉장으로 활약하며 인천경제를 지탱한 중소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우리 시 우수중소기업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