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학부모 독서코칭 에세이집 '책으로 품다' 출간기념 낭독회

입력 2023년12월03일 06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오태환)은 학부모 독서코칭 에세이집 ‘책으로 품다’ 출간기념 낭독회를 11월 30일 개최했다.


‘책으로 품다’는 평소 자녀를 키우면서 느끼는 감정과 하고 싶었던 말, 나를 표현하는 키워드 등을 글로 표현해 보고, 책이라는 매체를 이용해 자녀에게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학부모들이 쓴 에세이집이다.


계양도서관은 ‘학생・시민 30만 저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책으로 품다’ 외 초등학생들의 글쓰기와 독후활동 작품을 담은 어린이독서회 활동집 「우리들은 책꿈동이」, 부모와 함께 참여해 하나하나 글과 그림으로 완성한 유아 그림책 「그림책 톡톡」을 펴냈다.


참여한 학부모는 “글 쓰는 과정을 통해 나와 아이를 오롯이 들여다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저자의 기쁨을 함께 느끼며 아이의 성장뿐 아니라 부모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글 쓰는 재미를 함께 알아가고,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쓰기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30만 저자 양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