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순국선열의 날’ 기념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입력 2023년12월03일 06시1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며 청소년과 그 가족들과 함께 서대문형무소 및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립운동 역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지사에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40여명의 참가자들은 서대문형무소의 전시관, 옥사, 공작사, 격벽장, 추모공간 등을 탐방하며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또 문화해설사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방문하여 연대별 독립운동가들의 투쟁 활동도 학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꼭 오고 싶었던 곳이었다”며 “애국지사의 혼이 담긴 역사의 현장에서 역사교육을 진행해주셔서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경미 관장은 “24년에도 관내 지역주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보다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소년수련관의 활동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777-7942) 또는 홈페이지(www.youth7942.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