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 3건 고시

입력 2023년12월11일 11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1일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BTL) 시설사업기본계획 3건을 고시했다.


임대형 민자사업(BTL)은 민간이 자금을 투입해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한 후 국가나 지자체로 소유권을 이전하고 국가·지자체에 시설을 임대해 투자비를 회수하는 사업방식이다.


사업 대상은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대상학교 19개교 중 단설유치원 1교,초등학교 4교,고등학교 1교, 총 6개교이며 사업 금액은 1,257억원이다. 


이번 임대형 민자사업(BTL)은 수성고,성남제일초·의정부중앙초,인창초·인창유·율길초 등 총 3건으로 나눠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고시 이후 2024년부터 민간투자 사업자 평가와 협상을 거쳐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202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착공할 예정이다. 


임대형 민자사업(BTL) 건별 사업설명회와 고시 이후 추진 일정은 도교육청 누리집(https://goe.go.kr) 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귀태 학교공간조성담당관은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BTL)을 통해 민간사업자의 창의성과 학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미래형 스마트 학교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