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의 개최

입력 2013년11월26일 16시20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규위원 3명에게 위촉장 수여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26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신규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동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신규위원을 포함해 총 23명으로 구성됐으며, 주요기능으로는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 ▲지역사회복지계획의 수립, 변경, 시행 평가에 관한 사항 ▲사회복지 및 보건의료 서비스의 연계․협력에 필요한 사항 ▲보호대상자별 보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건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이용민 동구청소년수련관장, 권명례 인천남부교육청지역사회협력과장, 김회숙 인천사회복지협의회동구지회장 등 3명이 신규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재위촉 위원 10명과 함께 제5기 동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회의 출범을 알렸다. 

 이어서 진행된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2014년 지역사회복지시행계획 심의 ▲2013년 부양의무자보장비용징수제외 결정사항 사후 승인 심의 ▲2013년 기초수급비반환명령대상자 반환면제 사후 승인 심의 ▲긴급복지대상자 사후보고 및 적정성 심의(안) 등 4개 안건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한편  위촉장을 전달한 조택상 동구청장은 “새로 위촉되신 위원들께서는 앞으로 2년 동안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 등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과정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복지정책이 한걸음씩 더 성장해 나가도록 민ㆍ관 협력 거버넌스에 의한 복지지원 시스템을 강화하고,동구발전에 큰 틀을 만드는 중장기적인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을 위한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