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허리 튼튼 요통 예방 교실'운영

입력 2023년12월13일 15시2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보건소(소장 김봉수)는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에 걸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허리 튼튼. 요통 예방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 총 30명을 대상으로 최신아 물리치료사(케이슈로스)를 초빙하여 ,요통에 대한 이해 ,요통 예방을 위한 움직임과 일상생활 동작 ,요통 예방과 관련된 근육 스트레칭 ,요통 감소를 위한 운동 등 요통 예방을 위한 허리 중심부 운동(코어 운동)을 직접 실습하는 강좌를 실시했다.

 

해당 강좌는 바른 자세를 인지시키고 요통으로 인한 통증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그동안 만성적인 허리통증으로 불편을 겪어왔던 주민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허리통증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만족해 했다. 또한, “배포한 운동 책자로 가정에서 틈틈이 반복 운동하겠다”고 말했다. 


물리치료사는 “일상생활에서 코어 운동은 꾸준히 적용하고 실천해야만 허리 근육이 강화되고 허리통증을 조절할 수 있어 운동 효과가 크다”라고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요통 예방 교실뿐만 아니라 건강기초 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운동, 영양상담 등 - 단, 사전 예약 필요) 및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032-718—0530)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