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소년 신나리원정대, 홍보·기획 활동에 대한 발표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18일 10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봉화군 청소년 신나리원정대(2기)는 지난 15일 청소년센터 다목적홀에서 봉화군 홍보·기획 활동에 대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봉화군과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가 협업하고 2기 신나리원정대가 함께한 활동의 내용을 보여주는 자리로, 그동안 신나리원정대가 모여 활동한 순간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굿즈와 영상의 기획과 제작과정을 둘러보았고, 영상팀과 굿즈팀이 봉화군을 알리기 위해 기획·제작한 굿즈와 영상을 보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2기 신나리원정대 권희진 학생은 “봉화를 홍보하기 위해 봉화를 알아보고, 봉화를 대표할 굿즈와 영상를 우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활동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우리들에게는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고, 재미있었다.”면서 “더 많은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된 제주도 활동은 홍보와 굿즈의 다양성에 대해 논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권병회 가족청소년과장(청소년센터장)은 “활동 영상과 제작된 굿즈와 영상에 우리 신나리원정대 친구들이 봉화군을 알리기 위한 고민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고 봉화군을 알리는데 우리 신나리원정대 친구들이 많은 일을 한 것 같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해 신나리원정대의 활동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나리원정대는 앞으로 3기를 모집해 지역의 문제를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역량강화 활동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굿즈와 영상 제작과 더불어 봉화군 청소년 홍보관을 만들어 봉화군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