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3년 청년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3년12월18일 21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관내 구직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2023년 청년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 6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명 대기업 현직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취업 정보·전략을 강의하는 등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청년 아카데미는 지난 13일 오후 6시30분~8시30분까지 ‘유유기지 동구청년’에서 진행됐다. 


취업 멘토링은 총 3개의 주요 강의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윤덕원 멘토의 ‘취업 트랜드 분석’, 현대모비스 이문석 멘토의 ‘취업시장 분석’, LG생활건강 한현구 멘토의 ‘직무 분석’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 토론 및 취업 질의답변과 소규모 그룹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한 청년은 “대기업 현직자를 만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언젠가는 대기업에 입사하여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생겼다”고 말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항상 응원한다”며 “청년들이 주도할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