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하반기 부평구 교육혁신운영위원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27일 06시5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과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024년 부평구교육혁신지구 운영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하반기 부평구 교육혁신운영위원회를 21일 개최했다. 


학교장,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등 11명이 참석해 ▶2023년 부평구교육혁신지구 추진 실적 공유 ▶2024년 부평구교육혁신지구 운영 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위원들은 2024년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운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올해 부평구교육혁신지구 3대 중점 사업인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 지원, 마을학교 운영 지원 및 지역특화사업이 내실있게 운영되었고 특히 현장 중심의 지원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평가했다.


양 기관에서는 2024년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체결식을 통해 관내 모든 초‧중학교(63개교)에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비 총 6억 1,760만 원 교부를 확정했다.


 앞으로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마을자원 발굴 및 마을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부평 지역화 교재 제작·배부, 마을연계교육과정 컨설팅 등을 지속하고, 부평 마을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평구교육혁신지구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부평구청과 협력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