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37학급 문집 제작 지원

입력 2023년12월27일 07시0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2023 교사 글쓰기 역량 강화 연수’ 참여 교사의 문집 제작을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지원했다. 이를 통해 초·중 37학급 학생 750여 명이 자신만의 글쓰기 작품집을 발간했다.


문집 제작에는 지난 9월 ‘2023 교사 글쓰기 역량 강화 연수’를 들은 북부 관내 초·중 교사 30명이 참여했고, 학교 상황에 따라 학년 및 학급 단위로 문집을 제작했다. 


교사들은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글쓰기 주제에 따라 ‘중심 문장 정하기-대표 연결 문장 만들기-연결 문장 확장하기-고쳐쓰기’의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했다. 학생들은 고쳐쓰기의 과정을 반복하며 전문 작가처럼 완성도 있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했다.


참여한 학생은 “나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남길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고 2023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소중한 추억을 선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의 글쓰기 역량 강화가 학생들의 글쓰기 교육으로 연계된 의미 있는 사례”라며 “ 2024년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초·중 글쓰기 교육을 더욱 내실있게 진행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