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소년웹진 무(MOO), 청소년 기자들과 활동 성과 공유

입력 2023년12월28일 09시0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우수 청소년기자 표창, 내년 활동 기자에는 기자증 수여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12월 26일 인천청소년문화센터(다락) 다락홀에서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청소년웹진 ‘무’(MOO, Mirror of our youth) 청소년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올해 활동한 제23기 청소년기자들과 내년에 활동하게 될 제24기 청소년기자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23기 우수 청소년기자 표창과 내년에 활동할 24기 기자에게 기자증을 수여했으며, 청소년웹진 무(MOO) 활동 보고 및 기자와의 만남 등으로 진행됐다.


손미화 인천시 청소년정책과장은 학업과 병행하면서 열심히 활동한 23기 청소년기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내년에 활동할 24기 기자들에게는 “2024년 청소년기자단 활동이 멋진 추억이 되고 미래의 꿈을 이루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2024년을 밝고 희망차게 시작해 여러분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2001년 1월 창간한 무(MOO)는 청소년의 생각과 이야기를 반영한다는 의미로 청소년들이 직접 취재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웹(Web) 잡지다.


청소년기자 1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당 기자는 기사 작성 및 편집회의 참석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외에도 워크숍, 전문기자 교육 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청소년 대축제 등 청소년 관련 행사나 인천시의 다양한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무(MOO)에서 활동하는 청소년기자는 인천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11월에 선발하고 있으며, 기자들은 1년간 인천시와 청소년단체가 주최하는 행사를 취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무(MOO)는 전용 웹사이트(moo.incheon.go.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올 한해 181건의 기사가 등록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