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북구도서관,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기관 선정

입력 2023년12월30일 05시2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개인의 학습경험을 온라인 학습이력 관리시스템에 기록 관리해 학력(학점)이나 자격 인정, 고용 정보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로 북구도서관은 2015년부터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총 18개의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기관으로 재승인받은 북구도서관은 지난 10월부터 2028년 10월까지 5년간 2주 이상, 총 15시간 운영하는 정규평생학습프로그램 강좌에 대해 개인학습계좌 이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개인학습계좌에 이력을 받기 위해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계좌제 홈페이지(www.all.go.kr)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해당 강좌를 수강 후 학습경험을 등록하면 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평가인정기관 선정으로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의 학습과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의 평생교육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