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도서관,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 모집

입력 2024년01월14일 12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시흥시(시장 임병택) 목감도서관은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총 22곳의 관내 어린이집 및 유아교육 기관에서 311명의 어린이가 목감도서관의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이용법과 공공예절 교육을 배우고, 독후활동에 참여했다. 

 

목감도서관의 유아교육 기관 견학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3월~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눠 매주 수ㆍ목요일에 한 시간가량 운영한다. 자원활동가는 견학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그림이나 만들기, 책 읽어주기 등의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는 1월부터 상시로 접수한 뒤에 3월부터 시작하는 견학프로그램 일정에 맞게 신청자와 조율을 통해 진행한다.

 

재능기부 후에는 자원봉사 시간을 제공하고, 우수자원활동가에게 동화구연 자격증 강의를 연계해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 모집’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오는 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 및 목감도서관(031-310-259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흥시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가 다양한 체험활동과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자원활동가와 도서관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소통 공간의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