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겨울방학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1월16일 16시2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등학생의 학습과 심신, 사회성 회복을 위해 기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학습 회복 프로그램으로는 학교, 교육지원청, 인천교육청 산하 도서관에서 방학캠프, 교과특별프로그램, 학습코칭을 운영하며,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쌤튜브와 함께하는 5주 프로젝트」 학습영상 51편, 건강관리 4편을 탑재해 온라인에서도 중·고등학생들의 학습결손 해소를 돕는다.


심리정서 및 신체건강 지원을 위해 위(Wee)센터와 교육지원청에서는 심리평가, 개인상담, 놀이치료 프로그램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30일에는 대인관계 갈등 대처방안 토크 콘서트 「또LAN상담소」를 운영한다.


학생안전체험관은 만 5세 이상 자녀가 포함된 가족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서관에서는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휴관일을 활용한 「도서관 잠금해제」 이벤트 등의 8개 도서관별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회성 함양을 위해 예비 1학년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해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난정평화교육원은 1일형 및 숙박형으로 교육원과 교동도 일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평화캠프」를 진행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2024학년도 새학기를 준비하는 알찬 방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