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4 책방픽 휴앤북' 운영

입력 2024년01월17일 16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김재영)은 읽걷쓰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책방픽 휴앤북」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책방픽 휴앤북’은 매월 지역서점 1곳을 선정해 책방지기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다양한 책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책방지기가 추천한 도서를 ▶서점 소개글과 책방지기 인터뷰 ▶추천 도서 소개글 등을 함께 적어 부평도서관 4층 북카페 휴앤북 코너에 전시한다.


1월부터 12월까지 미래문고 등 12개의 지역 서점이 순차적으로 참여하며 추천도서와 책방지기 인터뷰 내용 등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인천시교육청공공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독서문화과(☎032-510-731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lib.ice.go.kr/bupyeong)를 참고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독서 인구의 감소, 온라인 대형서점의 강세로 지역 서점이 설 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단순히 책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 지역 내 문화공간으로서 지역서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