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 실무실습

입력 2024년01월25일 14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송성훈)는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장적응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실습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실무실습은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들이 현장부서 배치 전 실무이해와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화재진압‧구조‧구급‧행정 4개 분야에 대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5주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에 북부소방서에 배명된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은 모두 11명으로 지난 22일 환영회를 갖고 3개조로 나뉘어 본격적인 실습교육에 들어갔다.

 

실습내용은 각종 민원업무 처리요령 및 화재안전조사 동행 및 관련 교육,사례를 통한 화재조사 및 현장지휘 활동 체험,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절차 관련 법령 연찬 및 소방안전교육 체험,소방공무원 복무규칙 및 품의유지 등 복무관련,화재․구조․구급 현장 보조활동 등이다.
 
실습교육 중인 임초희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실무실습을 통하여 전문성을 갖춘 소방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충주 소방행정과장은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딘 신규 직원들에게 임용을 축하하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 늘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