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4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선정

입력 2024년01월26일 15시1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부평구 ‘부평구 공감글판 봄편’ 최우수작으로 김아름씨의 ‘안녕하세요/저는 ‘봄’입니다/이제 저와 함께 걸어가요’가 선정됐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봄편 공감글판’ 당선작 5편을 부평구 누리집에 게시했다.


구는 앞서 지난 16일 청사에서 ‘2024년 봄편 공감글판선정단’ 회의를 갖고 총 570편의 문안을 대상으로 선정심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회의 결과 최우수작과 함께 우수 두 편, 장려 두 편 등 모두 5편의 문안이 선정됐다.


우수에는 장윤실씨의 ‘봄/한 글자로 날 움직이는 건/너밖에 없을 거야’, 김철민씨의 인용 문안 ‘내를 건너서 숲으로/고개를 넘어서 마을로/나의 길은/언제나 새로운 길/’(윤동주「새로운 길」)’ 등이 뽑혔다.


장려에는 김성훈씨의 ‘넌 핑크 꽃을 숨겼니?/난 노랑 꽃을 숨겼어/같이 땅으로 올라가 보자!’, 남우숙씨의 ‘햇빛의 따스한 응원에/새싹은 세상을 들어 올린다’ 등이 선정됐다.


선정된 문안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간 부평구 청사 출입구를 비롯한 총 16곳에 현수막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2024년도에도 공감글판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오듯이 당선된 5편의 문안이 구민들의 마음과 몸을 따뜻하게 녹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www.icbp.go.kr)을 참고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509-3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