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

입력 2013년11월29일 12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전년성)가  지난28일 대인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는 입시철을 맞아 이날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하며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설명회에서는 현 이대부속고등학교 입시전략실장이며 대학교육협의외 대입전형실무위원으로 있는 박권우 강사를 초청, ‘15~’16학년도 대입전형 및 대입제도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전략 등 ‘2015 이후 대입제도의 변화와 특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대인고등학교까지 올해 권역별로 총 6개 중․고등학교에서 실시한 서구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설명회는 내년에는 지역과 대상을 더욱 다양화해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자녀 진로지도 정보로 주민들을 찾아 나설 계획이다.

서구는 올해 인천 지자체 중 지역 내 일선 학교에 가장 많은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교육정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전년성 서구청장은 “지역 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열의가 최근 크게 높아졌음을 느낀다.”며, “지역 학생들이 열정과 학력 향상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