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인구 증가 우수 이동 인센티브 지원 사업' 시상

입력 2024년02월02일 10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봉화군은 지난 1일 정례회의에서 ‘인구 증가 우수 이동 인센티브 지원 사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은 2023년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이며 인구 증가에 적극 참여한 우수 이동을 상하반기 2회, 총 6개 이동을 선정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2023년 6월 말 기준 대비 12월 말 기준 인구 증감률로 평가해  소천면 두음리,춘양면 의양4리,명호면 도천3리를 선정했다. 우수이동에는 감사패와 사업비 2,000만 원을 수여했다.

 

봉화군은 현재 인구 3만 회복 및 인구 증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우수 이동 인센티브 지원사업, 전입축하금지원, 전입청년 주택임차료지원 이외에 전입 유공기관·기업체 장려금 지원제도를 올해 새롭게 시행한다. 

 

전입 유공기관·기업체 장려금 지원제도는 봉화군으로 전입 신고 후 3개월 이상 된 임직원이 있는 기관에 3명 이상 5명 미만은 50만 원부터 시작해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다양한 인구시책 사업 추진을 통해 체류형 생활인구 확보 및 세대별 맞춤형 시책사업추진을 활성화해 보다 적극적으로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며, 특히 인구 증가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이장님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