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 행복센터 설 특강 ‘전통 과자 선물 세트 만들기’ 뜨거운 호응
등록날짜 [ 2024년02월09일 14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가 설 명절을 맞아 진행한 ‘전통 과자 선물 세트 만들기’ 특강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은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전통 다과 문화를 배워보고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시간으로, 오란다 2종과 호두 정과를 손수 만들어 포장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일반적으로 전통 과자는 직접 만들기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다과는 간단한 도구를 사용해 초보자도 도전하기 쉬워서 더욱 호응이 좋았다.


특강에 함께한 수강생은 “전통 과자는 만들기도 번거롭고 요즘 입맛과는 맞지 않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렇게 손쉽게 예쁘고 맛있는 간식거리를 만들 수 있다니 놀라웠다”며, “정성을 담은 전통 과자를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강종욱 행복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 과자를 직접 만들며 우리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전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정성스레 만든 선물을 함께 나누고 정이 오가는 즐거운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화군 행복센터는 강화섬쌀 막걸리, 소창, 화문석, 떡 제조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4년에도 주민들의 수요 및 강화의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공영텃밭 분양 개시 (2024-02-13 14:07:00)
인천 연수구 보건소, 저소득층 암 환자 ‘가발 구입비’ 지원 (2024-02-05 09:42:48)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결...
시흥시, 제8기 청년정책협의체...
청주상당경찰서, 명예퇴직자 ...
대한체육회, 전국동계체육대...
시흥시, 2024년 제1차 지역사회...
봉화군, 청소년 기획홍보단 3...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특별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