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ESG 공정개선 업체 현장 방문
등록날짜 [ 2024년02월13일 14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최근 ESG 경영 우수기업의 공정개선 현장을 방문해 기업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13일 구에 따르면 공정개선은 남동구의 ESG 경영 컨설팅 지원사업의 마지막 단계로, 기업의 ESG 컨설팅 결과를 생산 현장에 직접 적용하는 과정이다.


전국 자치단체 중 최초의 사례로, 기업 ESG 평가등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 구청장이 방문한 기업은 총 세 곳으로, 모두 공정개선 과정을 통해 제조과정 상 탄소배출을 줄이고, 근로자의 안전을 증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선 케이지셀틱에너지는 피할, 본딩 자동화 시스템의 도입 과정에 자체 개발한 친환경 수성 본드를 적용해 탄소배출 감소와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축했다.


㈜팬그램과 ㈜리즈코스는 포장 공정상 자동화를 도입해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공정오류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폐기물 감소․생산효율 증대의 성과를 달성했다.


업체 관계자는 “당장 이익이 나는 사업이 아닌 경우 지원받기 힘든 것이 현실인 데 구에서 선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줘 고맙다”라며 “컨설팅과 공정개선 프로그램의 연계가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됐다. 이번 사업이 아니었으면 ESG 경영은 엄두도 못 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탄소배출을 무역장벽으로 활용하는 시대에 ESG 경영 도입은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열악한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도입하기 위해선 구에서 주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라며 “이 세 기업을 필두로 남동산단 전체에 ESG 경영이 자리 잡아 지속가능한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남동산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계양산성박물관 현장 방문 (2024-02-14 12:41:44)
박남서 영주시장'비상근무 중인 CCTV관제센터, 영주경찰서, 영주소방서, 시청 상황실을 방문' 비상근무자 격려 (2024-02-08 10:00:41)
동행복권, 로또6/45 1130회 1등 ...
영주호 오토캠핑장 친환경 캠...
제26회 봉화은어축제, 27일 화...
인천 중구, ‘맞춤형 건강관리...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찾...
인천병무지청, 7월 29일부터 8...
인천광역시교육청, 하반기 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