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3년 정부명칭대회 성과평가 결과공유회 및 시상식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2월16일 20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6일 오후 2시 30분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3년 정부명칭대회 성과평가 결과공유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정부명칭대회 평가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명칭대회(대통령기(배), 국무총리기(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배)) 대회를 평가하는 사업으로, 대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객관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회평가를 통해 정부명칭대회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2023년 정부명칭대회 성과평가 개요를 시작으로 2024 정부명칭대회 성과평가 변경사항, 우수단체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2023년 정부명칭대회 성과평가 결과 우수단체로 선정된 종목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개최되었으며, 평가에 협조해 준 회원종목단체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단체 수상 종목단체는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단체별 1위),대한빙상경기연맹(단체별 2위),대한택견회(단체별 3위),대한펜싱협회(대회별 1위),대한바둑협회(대회별 2위),대한게이트볼협회(대회별 3위)이다. 이들 단체에는 대한체육회장 명의 상패와 포상금(총 규모 3천만 원)이 지급된다.

 

우수단체로 선정된 6개 단체는 각자 종목이 우수단체로 선정될 수 있었던 노하우를 발표·공유하여 더욱 내실 있는 자리로 만들었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종수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은 “이번 결과공유회를 통해 회원종목단체 간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정부명칭대회가 앞으로도 국내 최고 권의의 대회로서 대한민국 체육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결과공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통해 정부명칭대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회원종목단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식 병무청장, 인천병무지청·산업현장 방문 (2024-02-16 20:02:07)
인천중부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장 수여 (2024-02-16 19:58:39)
청주상당경찰서, 지역주민 대...
인천해경, 영종도 거잠포해변...
인천광역시청 김재민 선수 제...
봉화군, 라오스 계절근로자 52...
경기도교육청, 정보보호 의식...
경기도교육청, 2024년 1차 학교...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