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경로당 어르신의 건강한 삶을 위해 부업 연계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3월05일 10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의 건강한 삶과 경제적 지원을 위해 ‘경로당 부업 연계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남동구는 최근 ㈜픽스산업(대표이사 김동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경로당 회장들과 사업 운영에 관한 협의를 했다.


앞서 구는 지난 1~2월 구립 경로당 45개소를 방문해 경로당 실태를 확인하고, 경로당 운영 개선을 위한 건의 사항을 접수했다.


그 결과 이용 어르신 대부분은 TV 시청, 화투, 식사 등으로 경로당을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하다는 의견과 간단한 소일거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구는 경로당 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함께 어르신에 적합한 부업을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6개소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하고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소일거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어르신 복지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일과 배움이 있는 생활형 경로당을 정립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외에도 경로당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된 건의 사항들은 신속하게 처리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어르신 대상 덕적도 찾아가는 결핵검진 운영 (2024-03-11 13:58:50)
인천 동구, 고령 주민 건강 관리 위한 통합 의료 서비스 제공 (2024-02-27 10:42:55)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