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입력 2024년03월15일 14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보건소는 오는 27일까지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으로 50명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보건소에서 5명의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코디네이터)가 스마트폰 어플(‘채움건강’)과 활동량계(스마트밴드)의 저장된 수치(걸음수, 심박수, 식사·운동일기 등)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 및 교육 등을 6개월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대상자는 만성질환을 보유하지 않은 65세 미만의 성인이며, 이미 고혈압·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의 진단을 받고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희망자는 전화(054-639-5780)로 검진 일정을 예약하고 체력인증센터에서 사전 체력검사를 실시 후 최초 건강검진 및 전문가 상담을 받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손목시계형 활동량계(스마트밴드) 등을 지원받아 언제 어디서든 생활습관에 대한 기록을 남기게 되고 주기적으로 전문가별 건강 상담관리를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상담을 통해 생활 속 건강 습관을 형성하여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도움을 드리고자 하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