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농철 맞아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24년03월22일 08시4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리기 등 농기계 운전교육 및 실습…오는 1일부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들과 농업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반기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사용이 빈번해짐에 따라 트랙터, 경운기 등의 도로 주행에 의한 교통사고와 농기계의 잘못된 운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농기계 종류별로 총 4회 실시하는 과정으로, 관리기·경운기·트랙터·굴착기 등 주요 농기계 운전 방법에 대해 배우고 교육생이 직접 농기계를 운전해 볼 수 있도록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 강사를 초빙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행 시 주의 사항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작업이 기계화되면서 농기계로 인한 사고가 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하게 농기계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과학영농팀(☎032-440-6926, 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