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20차 월례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24년03월22일 20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20차 월례회가 봉화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월례회는 경북 도내 16개 시·군의회 의장들과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장, 그리고 봉화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의 주요 안건은 ‘기초 지방의회 사무기구 체계 개선’촉구 건의안이었다. 참석자들은 지방의회의 자치와 독립성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며, 해당 건의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환영사에서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장은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지속적인 인구유출과 수해와 자연재해 등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협력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오늘 모인 우리의 논의가 경북 시·군 의회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월례회 종료 후, 참석자들은 경북종자기탁사업과 관련하여 시드볼트를 방문해 지역 내 종의 다양성의 중요성과 보전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진 일정으로는 세계 희귀 고산식물자원을 연구 및 보전하는 알파인하우스와 자연 속에서 숨 쉬는 백두산호랑이의 보금자리인 호랑이숲을 관람하며, 자연 보전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시·군간 협력 및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월례회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