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쉽고 편하게 배우는‘찾아가는 시민 환경교실’
4월 8일부터 11월까지 운영 … 4월 2일부터 참가자 선착순 모집
등록날짜 [ 2024년03월25일 08시5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 8일부터 ‘2024년 찾아가는 시민 환경교실’을 운영함에 따라 4월 2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시민 환경교실’은 기후 위기 시대에 생활 속 소재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시민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친환경 생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문 강사가 직접 시민을 찾아가 진행하는 환경교육으로 자원순환, 생태,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등 분야별 프로그램 중 시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해,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다.


자투리 청바지를 이용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버리지 마요! 청바지의 재탄생,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천 방법을 배우는 기후시민으로 가는 길: 탄소중립, 자신의 소비생활을 돌아보고 와인병 무드등 만들기를 통해 현명한 녹색소비에 대해 알 수 있는 탄소중립 실현! 시작은 녹색소비야!’등 교육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환경보전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찾아가는 시민 환경 교실은 유아 또는 성인 15인 이상 그룹을 구성하고 접수 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인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incheoneec.or.kr·032-212-5303)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접수는 4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백민숙 시 환경기후정책과장은 “시민이 생활 주변에서 환경교육을 체험함으로써 환경의 중요성과 올바른 실천 방안을 배워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시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환경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덕적면, 주민자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2024-03-25 14:16:32)
인천광역시 서구 악취 개선 청신호 (2024-03-22 12:02:14)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