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아파트와 ‘대단위 아파트 건강교실’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4년03월29일 06시0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와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아파트가 28일 ‘대단위 아파트 건강교실’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천2구역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5천50세대) 입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보건소는 청천보건지소 운동지도자와 함께 신체활동 강화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 및 건강상담 등을 단지 내에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단의 지원으로 아파트를 ‘헬스빌리지’로 구성하고, 걷기 앱 ‘워크온’ 내 커뮤니티를 활용한 건강콘텐츠 게시와 함께 관련 챌린지(도전 잇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윤자 보건소장은 “구민의 비만율은 2022년도에 비하여 0.3%p 저하되었으나 주관적 건강인지율 또한 3.5%p 저하되어 신체활동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부평그랑힐스 아파트는 이번 사업의 시발점인 만큼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건강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날 협약식과 더불어 단지 내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입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을 위한 기초건강검사(혈압·혈당), 치매 파트너 홍보 등을 함께 진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