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마이스 유치 협력 방안 논의

입력 2024년03월29일 15시2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9일, 2024년 상반기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정례회의’ 개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29일 하버파크 호텔에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2024년도‘인천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 상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일원화된 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0년 출범한 민·관 협의체다. 마이스시설분과, 유니크베뉴분과, 마이스유치분과, 서비스분과, 지원분과 등 현재 5개 분과 151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이날 정례회는 강도용 신임총괄 대표 임용식, 신규 회원사 소개와 위촉장 수여 올해 인천 마이스 주요사업 소개, 한국관광공사 투어라이즈 시스템 소개, 인천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업무협약 체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원사들은 올해 추진할 국내 마이스 공동유치 세일즈,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지원 사업계획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인천 유치, 각종 공모사업이나 유치 가능한 국내·외 행사, 마이스업계 향후 산업 전망 등 다양한 주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우리 인천시의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초일류도시로 도약하고자 2025년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해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도 힘을 모으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김두현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인천은 마이스 최적화 도시로, 새로운 관광 마이스 트랜드에 발맞춰 적극적인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타 지역과 차별화된 인천만의 마이스 행사 개최지를 발굴 지역상생 맞춤형 마이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 마이스 산업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이스 행사를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