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해빙기 대비 CEO 주관 인천항 건설현장 특별안전점검 시행
등록날짜 [ 2024년04월03일 18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3일 이경규 사장이 시설물 안전취약시기인 해빙기에 대비해 인천항 건설현장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인천항 스마트물류센터 신축공사’와 ‘남항 항만배후단지(아암물류2단지)(2단계) 조성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현장 안전관리 상태와 해빙기 대비 취약 작업에 대한 안전대책 수립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이 사장은 고소작업 및 건설장비 작업 등 고위험 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굴착사면·흙막이 가시설 등 해빙기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했다. 
 


추락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물류센터 신축공사 현장에서는 작업자 보호구 착용 및 안전난간 설치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아암물류2단지 부지조성공사 현장에서는 관계자에게 흙막이 가시설 부재의 손상, 변형 유무를 수시로 점검하고 안전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작업 중단 및 안전조치 이후 작업 재개할 것을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안전취약시기별 중점안전관리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며 “인천항 건설현장 무재해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매년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취약시기별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빙기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달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 현장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2024년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2024-04-03 18:17:30)
인천 동구, 괭이부리마을 주거 개선사업 추진 (2024-04-03 18:10:04)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