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송도컨벤시아 어스 체크 실버등급(4년차) 인증 획득
에너지사용량 절감 목표를 수립ㆍ관리하는 등 친환경경영 적극적 실천
등록날짜 [ 2024년04월04일 10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송도컨벤시아가 국제친환경관광인증인 어스 체크(Earth Check) 실버등급(4년차)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송도컨벤시아는 아시아컨벤션센터 최초로 친환경건축물인증인 LEED 인증을 획득이후, 세계적인 친환경관광인증인 어스 체크(Earth Check) 실버등급(4년차)를 획득해 친환경컨벤션센터로 의미를 더했다.


송도컨벤시아는 그동안 추진되었던 에너지이용 효율화 및 환경보전에 대한 노력과 성과에 대하여 친환경관광인증시스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글로벌 기준을 충족시켰다. 특히 인천관광공사 사장 주도로 에너지사용량 절감 목표를 수립하고 관리하는 등 친환경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노후화된 설비 자동제어시스템 개량 교체하고, 지속가능성을 위해 시설안전팀을 신설하는 등 에너지절감과 친환경컨벤션센터 운영에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였다.


어스 체크(Earth Check)는 관광 분야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인증으로 알려져 있으며, “측정되지 않는 것은 관리할 수 없다“라는 모토 아래 에너지, 온실가스, 폐기물, 지역사회공헌 등 10개 지표에 대하여 정량적 측정하고, 이를 글로벌 기준으로 분석·검증·개선하는 호주의 친환경관광인증프로그램이다.


인증을 주관한 공사 최성호 시설안전팀장은 “어스 체크 실버등급(4년차) 인증은 그동안 송도컨벤시아의 에너지사용량절감 및 환경보전을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에너지효율화 뿐만 아니라 자원의 재사용·재활용 강화, 친환경인증제품 사용비율 확대 등으로 송도컨벤시아가 세계적인 친환경컨벤션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경,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실시 (2024-04-04 10:13:36)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우리도 투표해요! (2024-04-04 08:50:17)
인천 강화군, MZ공무원의 다양...
인천 계양구 ‘2024년 계양 혁...
인천 미추홀구, 16,670호 개별주...
봉화군, 2024년 1월 1일 기준 개...
제19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어린이 ...
경기도교육청, 원어민 영어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