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5월까지 자살 고위험시기’, 광고 제작 등 자살예방 집중관리
등록날짜 [ 2024년04월04일 1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는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를 맞아 자살 예방 공익광고를 제작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고 집중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겨울철 상대적으로 낮아진 자살률이 3월부터 5월까지 다시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 시기에는 자살 예방을 위한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서구는 ‘고민을, 슬픔을, 이야기를 나누세요’라는 내용으로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공익광고를 제작했다. 


이 광고는 오는 5월까지 서구 내 영화관(롯데시네마 인천아시아드, CGV 가정루원시티)등을 통해 송출된다. 


아울러 서구는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고위험군을 집중 관리하고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하는 등 관련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 누구나 자신의 힘든 상황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다”며 “필요시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등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032-718-0625) 또는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생애 첫 알바비 기부한 새내기 대학생 격려 (2024-04-04 10:48:55)
인천 연수구보건소, 인천해양경찰서 직원 ‘음주폐해 예방교육’ 성료 (2024-04-04 10:23:39)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
인천 강화군, 농협 인천본부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캐나...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