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시·한국서부발전·두산퓨얼셀과 수소에너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4년04월12일 16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한국서부발전(주) 서인천발전본부(본부장 백창균), 두산퓨얼셀(주)(대표 이두순)과 수소에너지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협약은 발전, 산업, 수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현실적인 에너지원인 수소의 안전성과 친환경성 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수소경제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창의융합진로 공동교육과정(수소에너지 기초 탐구)과 창의융합진로 수소에너지 캠프를 협약기관으로부터 지원받아 운영한다.


인천시는 수소에너지 관련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관련 기반 시스템 네트워크 연계 진로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두산퓨얼셀은 수소에너지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지원과 에너지 관련 진로‧적성 탐구 지원을 맡는다.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는 에너지 발전 현장 시설을 개방하고 교육 설비 활용을 지원한다.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 ‘수소에너지 기초탐구’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2022년부터 창의융합진로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해 왔으며, 인천시,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와 함께 ‘수소 영재 육성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인천시의 연계로 수소에너지 관련 기업인 두산퓨얼셀과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본부의 협조를 받아 실제 발전 과정을 보며 체험하는 ‘수소에너지 진로탐구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산퓨얼셀의 전문성과 한국서부발전의 현장성을 바탕으로 수소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이해 , 수소연료전지 작동 원리 및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 학습 , 발전소 및 수소연료전지 공장 견학 등 수소에너지 진로탐구 클래스를 매년 정례화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신성장 전략인 수소에너지는 지구를 살리는 중요한 방안”이라며 “청정에너지 산업을 이끌 창의적 수소 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시청, 지역기관 및 산업체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4-13 15:16:02)
인천 중구, 제79회 식목일 맞이 영종지역 나무 나눔 행사 성료 (2024-04-12 15:54:16)
봉화군, 위생해충 구제 위한 ...
봉화군, 강원도 철원군 양돈농...
봉화군, 규제개혁 과제 발굴 ...
광주 북부소방서, 신규 의용소...
대한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
인천시, 수봉공원에 ‘월남전 ...
인천시, 본예산 대비 5,717억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