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고부관계 개선교육 실시

입력 2024년04월17일 18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서영)는 17일 148아트스퀘어에서 경운대 의료경영학부 윤복만 교수를 초빙해 ‘웃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자’라는 주제로 고부관계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의 ‘2024 시민이 행복한 지역 봉사사업’의 일환으로 100여명의 여성단체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맡은 윤복만 교수는 ‘건강과 성공을 부르는 웃음의 기술’ 저자로 웃음경영 전문가, 행복아티스트, 웃음전도사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웃음으로써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지혜를 알려주기 위해 많은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윤 교수는 웃음이 성공을 부른다,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 잘 웃지 않는 이유, 웃음의 효력, 웃음 성공 전략, 웃음 기술의 십계명 등에 대해 강의하며 고부갈등도 웃음에서부터 칭찬과 감사, 긍정적인 용서와 사랑 그리고 행복으로 해결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권서영 회장은 “오늘 배운 윤복만 교수님의 웃음 철학은 실생활에서 충분히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우리 여성단체회원들의 웃음으로 영주시가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한 도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관내 18개 여성단체가 모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는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