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24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등록날짜 [ 2024년04월18일 10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6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노인복지시설과 장기요양기관의 시설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해당 교육을 통해 노인인권교육으로 노인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켜 노인인권 보호와 개선을 도모했다.
  

이날 교육은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인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노인학대 사건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전반적인 노인인권의 이해, 노인인권 감수성의 중요성을 강의했다. 또한, 노인학대예방을 위하여 노인복지시설 종사자가 해야 할 역할 등도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교육의 내용에 만족했으며, 앞으로도 노인인권교육이 확대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김남효 서구청 노인장애인과장은 “어르신 인구의 증가와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수요증가로 노인인권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노인복지시설 운영 시에 종사자가 가져야 할 노인 존중 의식을 상기시키고 노인학대 사례교육을 통하여 노인학대를 예방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종사자의 의식 변화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보건소, 어린이 바른 성장 교실 운영 (2024-04-18 10:37:47)
인천 서구,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2024-04-18 10:29:56)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
광산소방서, 청렴실천 우수부...
인천 강화군, MZ공무원의 다양...
인천 계양구 ‘2024년 계양 혁...
인천 미추홀구, 16,670호 개별주...
봉화군, 2024년 1월 1일 기준 개...
제19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