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2024년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발간
등록날짜 [ 2024년04월23일 08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시가 신뢰 세정 도모와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책자 ‘2024년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를 발간했다. 


책자에는 월별 지방세 일람표, 세목별 개요, 지방세 납부 방법 등을 비롯해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지방세 구제제도와 마을세무사 제도 등에 관한 내용이 알기 쉽게 정리됐다. 


특히, 국세와 지방세의 비중과 광역시별 지방세 규모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수록한 표는 날로 성장하는 인천의 재정 규모를 가늠할 수 있게 했으며 기한 연장과 징수유예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납세자를 실질적으로 돕는 제도에 관한 정보도 담았다.


책자는 시민들의 접근이 쉬운 시청 민원실과 군·구 세무부서,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며, 전자고지납부시스템(https://etax.icheon.go.kr)을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김상길 시 재정기획관은 “2024년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책자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는 유익한 지방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민이 공감하는 지방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자원봉사 열린 강좌’ 운영 (2024-04-25 15:00:04)
인천 남동구립도서관, 비대면 도서 대출회원 가입 서비스 개시 (2024-04-22 17:09:43)
인천 항만공사 중국 바이어 대...
청주상당경찰서, 경·학 안심...
인천서구, 국제스케이트장 범...
유정복 인천시장, 포뮬러 원(F...
인천시, 폭언·폭행 등 특이 민...
인천시, 재외동포 청소년 초청...
경기도교육청, 미래나래 교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