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인천청년정책네트워크 출범 … 청년정책 소통창구 기대
등록날짜 [ 2024년04월23일 08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의 청년정책 발굴과 소통창구인 ‘2024 인천청년정책네트워크’가 공식 출범했다.


인천광역시는 지난 22일 저녁, 틈 문화창작지대(미추홀구 주안동)에서 ‘2024년 인천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인천청년포털에서 공개·추천모집을 통해 위촉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150여 명과 함께 했다.


이날 유정복 인천시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네트워크 결의문 낭독, 청년과의 대화로 진행했다.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은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청년정책 제안 및 청년 의견 수렴,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정책분과 및 정책 소모임 활동, 워크숍 및 성과공유회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아울러 시는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취업·창업, 주거·복지, 문화·예술, 참여·권리, 기후·환경 등 5개 분과를 운영하며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등 자율적인 청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주도의 다양한 정책 제안과 시정 참여를 위한 소통창구인 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하는 청년에게는 분과 및 소모임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표창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청년이 행복한 도시 인천을 만들어 나가는 길에 동행해 주시는 청년들에게 감사하고 청년을 위한 의미있는 정책제안을 기대한다”며 “청년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어떻게 하면 청년들이 더 행복질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데이터포털 서비스 새 단장 기념 홍보이벤트 개최 (2024-04-23 08:40:29)
인천시, 설계 기준 고도화해 중소건설업체 경쟁력 강화 (2024-04-23 08:35:23)
인천병무지청, 인천폴리텍대...
대한체육회, 제53회 전국소년...
청주흥덕경찰서, 한국교원대...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옹진군 백령면“사곶해수욕장...
인천 강화군, 수산자원 확보 ...
인천 남동구 소래역사관 '협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