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직무연찬회 개최

입력 2024년04월25일 08시4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직원들의 어려운 점 청취 및 인천하늘수의 현재와 미래 관한 숙의의 시간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영종도 일원에서 ‘2024 한마음 직무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찬회는 시민이 신뢰하는 ‘인천하늘수’를 생산하기 위해 365일 24시간 밤낮없이 일하는 직원들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또한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이제는 인천입니다’ 릴레이 지지선언에 동참해 붐업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상수도사업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페이퍼컴퍼니 근절을 위한 혁신 방안을 설명하고, 언론과 시민사회의 반응을 소개했다. 


이어 1908년 송현배수지 준공부터 시작돼 100년 넘는 역사를 지닌 인천수돗물의 이야기와 깐깐한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생산 공정,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 과정 등 인천하늘수의 현재와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숙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상수도 공직자 모두 한마음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이번 직무연찬회가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등 중요 시책에도 최대 사업소인 상수도 직원이 적극 협조해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실현에도 앞장서자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