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원도심의 매력을 느껴보자...‘와글와글’ 개최

입력 2024년05월01일 14시4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4일, 강화읍 소창체험관 일원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이 오는 4일 강화읍 원도심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강화 와글와글’ 봄 시즌 행사를 소창체험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와글와글 행사는 강화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로 진행되며, 원도심만의 ‘지역다움’을 토대로 한 고유 문화자원인 소창체험관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포크송 대표 듀엣가수 유리상자와 효녀가수 현숙이 함께하는 와글와글 음악회 ►지역의 공예품과 특산품, 먹거리 등 3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플리마켓인 와글와글 상생 마켓 운영 및 이와 연계해 플리마켓 이용 영수증 지참 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플리마켓 이용 쿠폰 및 무료 체험 건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소창을 활용한 래핑 클래스, 생활차 시음, 전통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조양방직과 소창체험관까지 이야기자전거 투어를 무료로 진행하며, 가족이 함께 행사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와글와글 행사를 찾아주신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행사가 되기 위해 교통과 안전 관리 등 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강화 와글와글 행사’를 통해 강화읍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 주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