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24년05월01일 11시2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상담사로 일하는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수용전념치료 - 생각에서 빠져나와 삶으로 살아내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구청소년상담복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인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하모니,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동구청본창작소 및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교사지원단, 청소년동반자 등 관내 청소년 시설 및 유관기관 종사자, 상담자 등 총 32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교육의 주제인 수용전념치료(Acceptance and Commitment Therapy)는 인지행동치료(Cognitive Behavioral Therapy)의 한 형태로, 개인의 내적 경험과 감정을 수용하고 그것에 대한 의미 있는 행동을 취하도록 돕는 치료이다. 수용전념치료의 핵심 가치는 개인의 심리적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상담자들은 심리적 유연성의 여섯 가지 주제에 대해 알아보며 이를 상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임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문제(공황장애, 사회불안장애 등)들에 대해 상담자들이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적절하게 개입하는 것이 도움이 됐다”며, “상담사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청소년의 안녕감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센터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발굴과 문제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거리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모래놀이치료 사업 등 운영으로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가벼운 고민상담부터 가출·폭력 등 위기 상담, 유해환경 신고 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전화(1388)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