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경, 대안학교 청소년에게 희망의 메시지 전달
박성준 경무과장, 재능기부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등록날짜 [ 2013년12월05일 20시34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해양경찰서 박성준 경무기획과장이 대안학교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박 과장은 5일 오전 인천 푸른꿈대안학교에서 청소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나는 누구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은 유능한 해양경찰상 등 정부3.0 가치를 몸소 실천하며 행정학박사가 된 박 과장이 인천대학교에서 후배를 양성하고 있는 경력을 살려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그는 학생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대일 소통을 통해 존재의 소중함과 자신을 가치를 깨닫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자리에 모인 학생들은 귀중한 가치를 갖고 태어났습니다.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해야 하죠. 건강한 신체와 남들이 갖지 못한 장점들을 갖고 있는 여러분 모두 귀중한 사람입니다.”

이어 그는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느끼는 자아 가치․장점, 장래희망 등을 질문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 과장은 청소년들의 나약한 용기에 대한 응원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는 이들이 많다”며 “부정적인 생각만 버린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의에 참석한 학생들은 “경찰관 아저씨가 해준 인생이야기가 재밌고 가슴에 와닿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업을 마친 박 과장은 “이 자리에 모인 아들, 딸들을 만나러 오기 전 많이 설레였다”며 “여러분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재능기부 강연을 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2013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 평가회 실시 (2013-12-06 14:56:21)
39억원 받고 학교법인 팔아치운 이사장 기소 (2013-12-04 21:30:02)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