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교사 대상 '함성 멘토-멘티 만남의 날'

입력 2024년05월07일 18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3일 관내 중학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선배 교사 등 45명을 대상으로 ‘함.성.(함께성장) 멘토-멘티 만남의 날’을 운영했다.


연중 운영하는 ‘함.성.(함께성장) 멘토링’의 멘토와 멘티가 처음 만나는 자리로 멘티들이 학교에 적응하고 관내 선배 교사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 15명은 수석교사부터 경력 3년 차 교사까지 업무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멘티는 3월 1일자로 남부 관내 중학교와 위(Wee)센터로 발령받은 중등 신규교사와 희망하는 저경력 교사 30여 명으로 구성했다.


‘만남의 날’ 행사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강의, 멘토-멘티 만남의 시간(분임활동), 연간 멘토링 활동 안내 순으로 운영했다. 


특히 분임활동은 멘토들의 촘촘한 안내를 바탕으로 나의 수업 성장기, 행정 업무 달인 도전, 학급 경영 10문 10답, 교권침해와 생활지도 사이 등 주제별 활동을 진행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남부 신규교사들을 교육 가족으로 맞이하고 환영하는 의미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가 즐거운 학교생활에 필요한 역량과 진로교육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