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동 지사협, 6.25 참전유공자 생신 위문품 전달

입력 2024년05월09일 12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연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섭, 김재식)와 송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미선, 김정락)는 지난 8일 6.25 참전 유공자 생신 위문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해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가유공자 예우를 강화하기 추진한 이 사업은 올해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히어로즈 지원단’이 되어 매달 생일을 맞은 참전유공자 어르신을 직접 방문한다.


이날 연수3동‧송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구에서 준비한 생신 선물과 케이크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6.25 참전유공자가 받을 수 있는 지원이 누락 되진 않았는지 점검했으며 간호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혈압과 혈당 등 기초건강 측정과 개별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김진섭 연수3동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공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히어로즈 지원단’과 함께 지역사회 전반에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락 송도3동 위원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참전유공자 어르신들 덕분에 편안한 생활을 누리고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방문으로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리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